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 졸업식인지 기능과 뇌 건강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관장 최대열)은 지난 10월 28일(월) 「한국에자이와 함께하는 뇌건강학교」(이하 뇌건강학교) 졸업식을 진행했다.
8월 5일 뇌건강학교 입학식을 시작으로 3개월간 진행된 뇌건강학교는 한국에자이(주)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었으며, 인지, 신체, 정서, 사회, 영양 5가지 영역의 전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인지 기능과 뇌 건강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당일 진행된 졸업식은 12회기 동안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활동 영상을 함께 보며 마지막 소감을 나누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며 기억력이 안 좋아져 의기소침해졌는데, 뇌건강학교를 통해 해결 방법을 배운 것 같아 즐거웠다”라며, “학창 시절로 돌아가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 좋았고 내년에도 또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최대열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뇌 건강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니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