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경기도주민참여예산 ESG와함께하는나돌봄사업 ‘해피라이프’여가활동이 부재한 재가어르신 10명을 대상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은 지난 30일 2024년 경기도주민참여예산 ESG와함께하는나돌봄사업 ‘해피라이프’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해피라이프’는 여가활동이 부재한 재가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미술심리치료, 운동, 체험(도예,푸드아트) 프로그램 등 지난 7월23일에 시작하여 10월30일 평가회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은 특별히 취약계층 재가어르신 참여자에게 ‘한노협 신한은행 추석명절 쌀나눔지원사업’ 쌀을 배분하였고, 송영서비스를 통해 가가호호 배달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소감을 나누던 윤00 참여자는 “처음 프로그램 시작할 때 침울하고, 우울하고, 외로웠는데 매주 만나서 여가활동을 하니 지금은 기분이 많이 좋아졌다. 웃을 수 있다.” 소감을 전했으며, 황00 참여자는 “혼자서 매일 무료한 생활이었는데, 열 명의 참여자가 친목계를 하며 계속 만남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아울러,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석영 관장은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과 경기도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행복한 노후의 꿈을 이루는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석영)은 평생교육사업, 지역사회연계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등 이천시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전문적인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니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